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오늘의요리]진주땡초김밥 매콤어묵김밥 간단하게 김밥 만들기!
    F O O D I E 2020. 4. 3. 17:00

     


    오늘의 요리

    진주땡초김밥 레시피

    매콤어묵김밥 레시피
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다보니 제가 요리를 다 하네요😭... 저번부터 만들어 먹어보고 싶었던 진주땡초김밥과 매콤어묵김밥을 싸볼게요:-) 떵손도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로 추천해드려용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두 종류를 한꺼번에 말꺼라서 재료부터 준비해봅니당!

     

     

    ▪️ 기본적으로 필요한 재료  김밥용 김, 쌀밥, 참기름, 통깨, 소금
    ▪️ 매콤어묵김밥 어묵, 고추장 1.5큰술, 간장 2큰술, 고춧가루 2큰술, 올리고당 2큰술, 다진마늘 1, 식용유 조금
    ▪️ 진주땡초김밥 청양고추, 당근, 햄(없어도 됨), 진간장 3, 굴소스 0.5, 후추 살짝 톡톡, 올리고당1(3줄 만들 양)



     

     

    ▣ 매콤어묵김밥 레시피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어묵을 김밥용으로 길쭉길쭉하게 썰어줍니다~ 저는 어묵 6장정도 준비했어요! 사진처럼 말아서 썰면 더 쉽고 금방 썰 수 있다는 팁!!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어묵양념장 - 고추장 1.5큰술, 간장 2큰술, 고춧가루 2큰술, 올리고당 2큰술, 다진마늘 1, 식용유 조금

    사실 고추장을 더 넣어도 되는데 저는 고추장보다는 고춧가루 사용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서 조금 덜 넣었어요! 다른 분들은 2큰술 넣어도 됩니당:-) 그리고 매콤하게 하기위해서는 청양고춧가루를 사용하면 더욱 좋겠죠?ㅎ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양념장과 어묵이 잘 어우러지게 뒤적뒤적 잘 볶아줍니다~ 너무 들러붙으면 물을 조금 넣어주세요!  양념이 타거나 들러붙지않게 어묵을 못살게 괴롭혀주시길!ㅋㅋ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ㅠ짜잔~ 사실 이거랑 밥만 먹어도 맛나게 먹을 수 있을 듯 해요ㅠㅠㅠㅠㅠ얼른 김밥 싸서 먹고 싶다는..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▣ 매콤어묵김밥 레시피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저번에 진주땡초김밥을 맛보고는 너~~무 맛있고 제 스타일이라 흠뻑 빠졌었는데요ㅠㅠ아직 대구에는 없어서 진주까지 김밥먹으러 가기도 힘들구, 간단하게 먹어보고자 만들어봤어요! 사실 매콤어묵김밥처럼 엄청 간단해요~ 당근과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:-D 매콤한걸 좋아하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더 팍팍 넣으면 되겠쥬?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그리고 위에 적힌 메모와 같이 양념장을 만들어요!^^ 진간장 3, 굴소스 0.5, 후추 살짝 톡톡, 올리고당1을 넣구요~ 당근과 청양고추를 조금 볶다가 양념장을 넣어서 조금 더 졸여주듯이 센 불에 익혀줍니다. 요정도되면 매콤하고 맛있는 냄새가 막 올라와요ㅠ 자꾸 맛보게 된다는 사실!!! 청양고추는 너무 많이 익혀버리면 매콤함이 사라지니 적당히 익혀주세요!(수분은 많이 날릴수록 좋으니 물은 절대 넣지마세요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양념에 졸인 청양고추&당근을 고슬고슬한 쌀밥에 넣고 잘 섞어줘요! 간이 센 것 같아서 청양고추와 당근을 조금 덜 넣었는데 다 넣어도 될뻔했어요ㅠㅠㅠㅠ 포스팅 보는 분들은 아낌없이 다 넣으시길!!! 그럼 더 맛있어요♥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통깨까지 넣고 양념된 밥이 준비되었으면 이제 김밥을 싸볼게요~ 오랜만에 김밥을 싸보네요ㅠ추억돋아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요렇게 밥을 잘 펴준 다음에 돌돌 말면 진주땡초김밥 완성: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매콤어묵김밥은 만들다가 밥이 부족해서 급하게 찰흑미밥을 더 추가했네요ㅋㅋㅋㅋ하얀 쌀밥으로 했어야하는데 아쉬워요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어떤가요? 아주 간단하죠?^^ 김밥에 밥보다는 내용물이 더 많은 걸 좋아하는 분들은 밥양을 줄이면 돼요~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김밥이라 어렵지 않아요~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김밥에는 라면이 있어야겠죠? 오늘 저녁은 간단하게 분식으로 해결했어요:-) 김밥과 라면의 케미는 역시 굿굿~ 다들 맛저하세용♡♥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